존경하는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부산·울산·경남지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항상 저희 지회에 보내주시는 따뜻한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부산·울산·경남지회는 1976년 11월 23일 창립 발기 모임을 거쳐 1977년 3월 25일, 부산.경남 소화기내시경학회 창립 총회를 시작으로, 부산·울산·경남 지역 소화기내시경 분야의 교육과 연구, 소속 회원들의 교류의 중심 역할을 맡아 오면서 48년의 시간동안 지역 사회와 같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2008년 현재의 명칭으로 개편된 이후에도 저희 지회는 전국 지회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와 가장 다양하고 흥미로운 학술 행사들을 운영하여 소속 회원 여러분의 실질적인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기 학술집담회에서는 3차 의료기관 뿐만 아니라 1,2차 의료기관에서도 꼭 필요한 주제들을 포함하는 미니 렉쳐와 흔하게 보는 만큼 중요한 또는 드물지만 간과할 수 없는 소화기내시경 증례를 발표하고 토론하며, 소화기내시경 검사 및 환자 접근법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합니다.
질관리 심포지엄은 매년 3월 개최되며, 새로 시작하는 전공의, 전임의, 전문의 및 소화기내시경 검사를 같이 진행하는 간호사들을 포함하는 관련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단 내시경 술기 기초부터 진정·소독·치료 내시경의 필수 사항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자리입니다.
부산.울산.경남지회 세미나는 매년 7월 첫번째 일요일에 개최되며, 보다 심화된 내시경 진단 및 치료 술기를 다루며, 실질적인 진료에 적용할 수 있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또한 충분한 토론 시간을 마련하여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싱글토픽 심포지엄은 매년 12월에 개최되며, 한가지 주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접근하여, 다양한 측면에서의 강의와 토론을 통해 평소 궁금하던 점을 해결하며, 깊이 있는 지식을 소속 회원들에게 전달함과 동시에 다같이 새로운 연구 방향을 모색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앞으로도 저희 지회는 소화기내시경 분야의 교육과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지역사회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학회 발전을 위한 소중한 조언도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부산·울산·경남지회에 보내주신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5. 04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부산울산경남지회 회장 김형욱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부산울산경남지회 이사장 이종훈